겨울철 핸드크림 바르는 방법과 효과 알아보기
핸드크림 발라야하는 이유?
여러분들은 평소에 핸드크림을 자주 바르시나요? 저는 손이 건조해서 사계절 내내 꾸준히 바르고 있는데요. 요즘 같은 겨울철에는 더욱 신경 써서 바르는 편입니다. 그래서인지 집이랑 사무실 곳곳에 핸드크림이 항상 비치되어 있습니다. 책상 위나 서랍장 안 등등 여기저기 놓여 있죠. 그럼 대체 왜 사람들은 이렇게나 열심히 핸드크림을 바르는 걸까요? 그리고 만약 바르지 않는다면 어떻게 될까요?
핸드크림 바르는 방법
겨울만 되면 건조해지는 손때문에 항상 고생입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핸드크림을 찾게 되는데요. 하지만 매번 바를때마다 미끌거리는 느낌도 싫고 바르고 난 후 끈적이는 느낌도 싫습니다. 어떻게 하면 조금 더 효율적으로 보습효과를 누릴 수 있을까요? 효과적인 핸드크림 바르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1. 충분한 양 사용하기
가장 먼저 중요한 것은 충분한 양을 발라주는 것인데요. 손가락 사이사이까지도 꼼꼼하게 발라줍니다. 그리고 손등부터 손바닥 방향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듯이 발라주는데요. 이때 손톱이나 큐티클 부분까지 충분히 발라주면 좋습니다.
2. 수시로 사용하기
핸드크림 사용에서 사용량보다 더 중요한 것이 휴대하면서 수시로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건조해지면서 손등과 같은 부분이 건조해지는 이유는 그만큼 수분이 자주 날아가서 건조해지는 이유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핸드크림을 수시로 사용해주어서 수분이 부족해지는것을 방지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3. 가볍게 톡톡 두드리기
마지막으로 바른 후 흡수될 때까지 손을 비비거나 문지르지 말고 가볍게 톡톡 두드려 주는 것이 좋은데요. 이렇게 해야 피부 속 깊숙이 스며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 알아본 올바른 핸드크림 바르는법으로 건조한 계절 촉촉한 손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4. 너무 자주 사용하지 않기
너무 자주 바르면 오히려 역효과가 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하루에 3번 이상 바르는 건 자제해야 한다고 하네요. 피부 장벽 손상 및 세균 번식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또한 한 번 바를 때 양 조절도 중요한데요. 과하게 바르게 되면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하니 조심해야겠습니다. 그리고 보습제라고 해서 얼굴에 바르시는 분들도 계신데 절대 금물이라는 점도 잊지 마세요.
핸드크림의 효과
핸드크림의 주요한 특징은 수분 증발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건조함으로부터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외출 전 후로 꼭 챙겨 바르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잠자기 전이나 세안 후 또는 목욕 후 물기를 닦고 난 직후에 골고루 펴 발라주시면 됩니다.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적당량을 사용하셔야 한다는 건데요. 너무 많이 바르게 되면 오히려 좋지 않다고 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유분감이 많은 제품 같은 경우엔 소량만 발라도 충분히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