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석복권 스피또 파는곳 판매점 조회 방법 알아보기!

스피또 복권

요즘 집 근처 편의점만 가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복권 한 장씩 구매하시나요? 보통 로또나 연금복권을 주로 구매하실 텐데요. 혹시 즉석복권이라는 것도 있다는 걸 알고 계셨나요? 다른 복권들처럼 당첨 확률이 높은 건 아니지만 적은 금액으로도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어 종종 사곤 하는데요. 가끔 길을 가다가 보면 문방구 같은 곳에서도 팔기도 하더라고요.

하지만 어디서 파는지 몰라서 못 사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즉석복권 종류별 특징과 인터넷 검색을 통해 즉석복권 파는곳 및 판매점 조회방법 까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스피또 복권 종류

  • 스피또 2000
  • 스피또 1000
  • 스피또 500
  • 긁는 스피또 1000

스피또1000 , 스피또500 , 스피또2000 , 스피또1000 긁는복권 4종류로 구성되어 있고, 스피또 뒤에 붙은 숫자는 그 복권의 가격을 의미합니다. 예를들어, 스피또 2000의 경우 2,000원에 판매되는 스피또 복권이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각 복권마다 1등부터 5등까지 당첨금액이 다르다고 합니다.

그중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상품은 스피또 2000인데요. 1000보다는 더 좋은 그림이 많고 500보다는 비교적 큰 금액이라 인기가 많습니다. 또한 긁어보는 재미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는다고 하네요.


스피또 복권 오프라인 판매지점 찾는 방법

스피또 복권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기 위해서 판매지점이 궁금하신 분들은 동행복권 사이트를 접속하셔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판매점 조회는 지역으로 조회가 가능하며, 상호명이나 읍/면/동 등의 지역명으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만약 이를 입력하기가 어려운 경우에는 행정구역이나 지역구를 화면에서 클릭하셔서 찾을 수 있습니다.

스피또-복권-오프라인-판매지점


위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상호명과 전화번호 그리고 소재지가 나오게 되고, 취급복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스피또 복권을 취급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검색으로 스피또 복권 오프라인 판매지점을 거의 다 검색할 수 있습니다.


스피또 복권 당첨 확률

스피또 복권 당첨확률은 각 복권의 종류별로 다릅니다. 그리고 매 회별로 정해진 수량을 발행하기 때문에 당첨매수는 정해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피또 2000의 경우 46회차 기준 총 2,000만매를 발행하였으며, 1등에 해당하는 복권 당첨매수는 4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첨확률은 500만분의 1이 되는 것입니다.

스피또 2000의 가장 낮은 당첨금인 6등 2,000원은 약 30%의 확률로 당첨이 가능합니다. 3장에 한 장 꼴로 6등이 당첨되어 본전을 찾을 수 있으니 많은 사람들이 재미로 스피또 복권을 구매하고 확인하는 것 같습니다.


스피또 복권 조작 논란

한국연합복권 자료에 따르면 국내 유일 국민참여형 복권인 연금복권520 판매량은 전년 대비 5% 감소했지만 같은 기간 스피또는 901억 원어치 팔려나가 무려 28%나 증가했습니다.

지난해 상반기에만 4700억 원어치 팔려나갔는데요. 전체 복권판매액 가운데 비중만 따져보면 56% 수준입니다. 지난 한 해 동안 팔린 스피또 금액만 해도 2조 4000억 원 규모인데요. 이쯤 되면 우리나라 최고의 복권 상품이란 말이 무색하지 않습니다.

문제는 이렇다 할 부작용 없이 정부 재원 마련에 큰 도움을 주는 효자상품이었던 스피또가 언제부턴가 논란의 중심에 섰다는 점인데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그것은 바로 1등 당첨자가 나오지 않아 사행성만 조장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바와 같이 스피또 복권은 총 발행량을 일정한 수로 정하고, 1등 복권당첨 매수도 정해져서 판매됩니다. 그만큼 1등 복권의 수도 적고, 해당 기간동안 1등복권이 구매자에게 판매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복권 조작논란이 이어지고 있지만 확률은 어디까지나 확률이니까요.

그리고 2020년 4월 23일 토요일 기준 동행복권 홈페이지 내 당첨 현황판에서는 분명 전날까지만 해도 누적 판매액 및 출고율 모두 100%였는데 하루 만에 갑자기 모든 수치가 0%로 바뀌었습니다. 말 그대로 하룻밤 사이에 로또복권당첨번호 발표도 아닌 즉석복권 구매자 전원이 허공 속으로 사라져 버린 것으로 논란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당시 명확한 근거자료나 해명 없이 그저 묵묵부답으로 일관하여 소비자들의 불만이 커져 논란이 된 적이 있습니다.